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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고객만족도 4년 연속 A등급 달성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고객만족도 4년 연속 A등급 달성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고객만족도 4년 연속 A등급 달성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 이하 사업회)는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7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이하 PCSI)에서 4년 연속으로 ‘A등급’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업회는 총 232개 공공기관 중 8개 기관이 속한 ‘기타공공기관-복지’ 그룹 내에서 전년보다 향상된 점수로 2014년부터 4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 해당 그룹 내 S등급이 없어 사실상 최고 등급이다. 특히 2016년 86.5점에서 2017년 87.9점을 기록해 1.4점 상승한 것이 눈에 띈다. 

   

사업회는 전체 조사항목 중 사회적 책임과 서비스 품질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복지 그룹 내 8개 기관 가운데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6.10민주항쟁 30주년 국가기념식(서울광장, 대통령 참석)을 주관하고 16개 지역에서 107개 사업을 개최하였다. 어린이 및 청소년, 대학생 등 수요자 연령대에 맞는 민주주의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민 참여와 공감의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PCSI는 전국 232개 공기업·준정부기관·기타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에 대해 기재부에서 실질적 수요자인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평가하는 조사다. 

   

지선 이사장은 “2017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는 ‘민주화운동을 기념하고 그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사업을 수행하여 민주주의의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회의 노력을 국민 여러분께서 긍정적으로 평가해 주신 것” 이라며 “앞으로도 한층 더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업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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