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최고 등급(A) 획득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가 2020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최고 등급(A)을 획득했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것으로, 지난 1년간 기관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면접을 통해 실시합니다. 사업회의 경우 2020년도 사업 참여 및 서비스를 경험한 199명을 대상으로 조사했습니다.
2020년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사업회는 총 91.9점을 받았습니다. 전년 대비 4.3점 상승한 것으로, 사업회가 속한 기타 공공기관 127곳의 2020년도 평균 점수인 84.3점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또한 사업회는 기타공공기관 127곳 중 모든 영역에서 과거보다 개선·유지된 25개 기타공공기관 중 한 곳으로도 선정되었습니다.
주요 요인별로는 서비스 품질 중에서 환경 관련 항목(상호작용, 고객케어, 제도·절차·시스템)에서 높은 점수(95.6점)를 얻었습니다. 또한 추진사업 중에는 민주시민교육 운영이 93.1점으로 최고점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전후 서비스 품질을 묻는 항목에서는 이전에 비해 좋아졌다는 응답이 21.7%로, 나빠졌다는 응답(8.0%)보다 훨씬 많았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 맞추어 신규 개발한 민주생활 VR 전시관의 사진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앞으로도 사업회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내실있는 사업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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